OC/Lore

이젤/퀄리아

Pale Libitina 2025. 1. 17. 06:34

이젤 로렌츠 Ezel Lorentz

 

프로필 178cm/남성

콜 사인 제로 ZERO

오드 아스트라 언터처블Untouchable

복잡도 C | 리스크 C | 범위 F | 아카샤 리밋 EX

 

 체액이 접촉한 체조직을 붕괴시키는 독성(이라고 편의상 명명한다)을 띠고 있으며, 표준 조건에서 10초 내에 피부가 괴사, 1분 내에 환부 일대의 기능 부전을 유발하는 정도의 위력을 가진 것으로 측정되었다.

 통상적으로 해당 사례와 유사한 계열의 오드 아스트라는 사용자 스스로는 해당 독성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체액이 기화했을 때에는 그 독성이 타인에게 영향력을 가지지 않는 등의 특징을 근거로, 타인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직접적인 접촉을 전제하게 된다는 특성 상 위력에 비해 경계되지 않는 편이다.

 해당 사례는 사용자 스스로 제어할 수 없는 불안정한 것으로,  제로 본인은 타인과 접촉하지 않는 것에 더하여 개인 물품이 아닌 모든 물체에는 직접 접촉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장갑 정도의 간단한 방호 조치만으로도 피해는 면할 수 있지만, 그는 주로 파트너인 퀄리아의 보조를 통해 접촉한다.

 

 제로는 연구개발부의 리더였지만 현재에는 보조 작업을 간간히 맡을 뿐 눈에 띄는 활동을 하지 않는다. 그의 오드 아스트라의 리스크에 해당하는 증세는 가벼운 피로감 정도로 신체에 대한 영향력이 낮은 편에 불과하지만, 제어가 전혀 되지 않고 상시 작용되고 있는 탓에 그는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과거에는 업무에 지장이 갈 수준이 아니었으나 현재에는 일과의 대부분을 수면으로 보내며, 필요할 때에만 호출되고 있다.


퀄리아 Qualia

 

세부 프로필 불명

콜 사인 퀄리아 QUALIA

오드 아스트라 해당 사항 없음

 

 표준 조건에서 높이 190cm, 하중 10kg 정도의 개체. 일부를 분리하거나 변형할 수 있으며, 밀도를 조절하여 강도를 변화시키거나 표면 구성을 변경하여 재질을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밀도가 변화할 때에 고유 질량이 유지되지 않는다는 특징을 근거로 이를 오드 아스트라에 의한 개변으로 추정하였으나, 현재로서는 정확한 측정 자료는 없다.

 그런 특성으로 인해 겉보기에는 기체인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 접촉했을 때의 물리적 특징은 통상적으로는 인간의 신체와 같은 강도와 재질인 것으로 확인된다.

 제로의 의식에 즉각 반응하여 신체 기관과 같이 동작하기 때문에 손을 사용하는 일의 대부분을 처리하고 있다. 단, 이 작용은 퀄리아가 의식적으로 행하고 있는 것으로, 퀄리아에게는 독립적인 자아가 존재하며 제로에게는 그가 행동하게 할 강제권은 없다. 그러한 둘 사이의 연동은 의사 소통보다 빠르고 반사신경보다는 미세하게 느리다.


 

 

241223

더보기

퀄리아는 (당연하지만) 원래는 평범한 인간의 모습이었는데, 18년 전의 사건에서 육체를 잃었습니다.

원래의 그의 능력은 정신을 육체에서 분리하거나 타인에게 연결하는 종류였을 거예요. 하지만 그것도 정신을 담아둘 그릇이 있을 때의 서술이지 지금으로서는 뭐라고 말하기도 애매한 상태…

이전의 프로필에서 사이즈와 질량, 겉보기의 상태 등을 서술했지만 사실 그는 유기체가 아니라 일종의 현상에 가까운 상태입니다(그래서 이젤의 “독성”이 안 통하기도 함).

겉모습이나 닿았을 때의 촉감이나 무게 등을 상대가 그렇게 느끼도록 정신을 조작하거나, 혹은 그런 물리적 특성으로 생길 수 있는 결과를 발생시키는 환경 조작 계열이네요.

뭐랄까…존재하기는 하는데 물리적으로 존재하지는 않고 결과만 나타남…같은 것. (뭔소리야)